5월 25일~26일, 총8개 세션 강연과 심포지엄 구성

건국대병원이 오는 5월 25일~26일 원내 대강당(지하 3층)에서 제4회 심장혈관영상 CT 서밋(CardiovascularImaging in Computed Tomography Summit, CIVICS)을 개최한다.

이번 서밋은 총8개 세션으로 강연과 심포지엄으로 구성됐으며 협력업체의 전시도 진행될 예정이다.

강연에는 미국, 중국 그리고 일본에서 온 총 5명의 심장혈관영상대가들이 참석한다.

25일 기조강연에는 심장혈관 CT학회(SCCT) 회장이자 ‘Radiology: Cardiothoracic Imaging’ 저널 편집장인 미국 텍사스 사우스웨스턴 메디컬센터의 Suhny Abbara 교수가 심장 CT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연설을 펼친다.

이어 북미심장혈관영상의학회(NASCI)의전 회장이자 심장흉부영상의 대가인 미국 메릴랜드 대학의 Charles White 교수가 ‘급성흉통 평가를 위한 심장 CT의 역할’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서밋의 첫 날인 25일 첫 번째 세션은 심장혈관 CT의 기본적인 지식과 실제 진료 현장에서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 소개한다. 총 4개 강의로 우리말로 진행한다.

CIVICS 사무총장이자 4회 째 서밋을 기획하고 있는 건국대병원 고성민 영상의학과 교수는 “이번프로그램은 지난 3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실무적이고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이어 고성민 교수는 “이번 프로그램이 심장혈관 영상을 다루는 심장내과와 영상의학과, 핵의학과 의료진을 비롯해 방사선사 등의 실무자가 심장혈관질환을 다루는데 있어 이해를 돕고 더 나아가 연구 활동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