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사장 라나 아즈파 자파)은 5월 어린이날을 맞아 임직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성장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함께해요 쑥쑥체조!’ 사내 행사를 2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함께해요 쑥쑥체조!’는 어린이들의 건강하고 올바른 성장을 바라는 취지로 진행됐으며 성장은 건강의 지표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만 3세 이상 유아 및 초등학교 저 학년생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총 24명의임직원 자녀들이 참여했다.

어린이들은 강사의 지도하에 누워서 팔다리 뻗기, 한쪽 무릎 굽혀 잡기, 팔 뻗어서 늘려주기 등 뭉친 근육을 이완시키고 관절을 자극시켜 성장에 도움을 주는 스트레칭 동작을 반복했다.

어린이들은 ‘함께해요 쑥쑥체조!’ 참여에 앞서 노보 노디스크 사내투어 및 회사 소개를 통해 엄마, 아빠가 어떤 일을 하는지 알아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부모님께 편지 쓰기 시간, 퀴즈대회, 간식타임 등도 진행돼 어린이들의 즐거움을 더했다.

한국 노보 노디스크 라나 아즈파 자파 사장은 “이번 행사는 성장호르몬 치료에 기여하고 있는 회사인 만큼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준비하게 되었다”며 “성장호르몬치료를 요하는 환자일 경우 빠른 초기 진단 및 치료가 최적의 성장 결과로 경우가 많기에 소아 환자들이 시기적절한 치료로 성장과 건강이 최적화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세계에서 가장 많이 처방되고 있는 성장호르몬 치료제 노디트로핀 노디플렉스(성분 소마트로핀)는 일회용 펜 모양의 주사제로 디바이스 편의성을 통해 치료 순응도와 지속도를 높여 성장호르몬 치료를 최적화 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