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쟁력 제고…수출 등 해외시장 진출 유리한 요건 확보

일동홀딩스 계열 자회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대표 이장휘)는 국제식품안전협회(GFSI)로부터 식품안전시스템 FSSC 22000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FSSC 22000은 국제식품안전협회(GFSI)에서 인정하는 식품안전시스템 국제표준규격으로, 기존의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등 식품안전경영을 위한 요건에 국제식품안전협회의 권고사항을 추가 반영한 글로벌 인증이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해외 진출 및 국제 경쟁력 확보 차원에서 FSSC 22000 인증이 필수적 추세”라며 “이번 인증을 통해 관련 국제 규격과 글로벌 시장의 요구에 부합하는 식품안전관리체계 구축은 물론, 품질 및 제품 경쟁력도 확보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일동제약의 유산균 관련 원천기술 및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난 2016년 분할 설립한 프로바이오틱스 사업 전문 회사로,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원료와 완제품 등을 공급하고 있다.

2017년,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GMP) 적용업소 인증을 시작으로 지난해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적용업소로 지정된 바 있다.

회사 측은 이번에 FSSC 22000 인증 취득까지 완료하면서 글로벌 경쟁력 제고는 물론, 수출 등 해외 시장 진출에도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