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약, 제2차 의약품안전사용교육위원회 회의 개최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의약품안전사용교육위원회(담당 부회장 김이항, 위원장 윤정화)는 지난 25일 제2차 의약품안전사용교육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5월 19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될 ‘제14회 경기약사 학술대회’와 관련해 제2차 의약품 안전사용 강사양성교육 강의내용과 강사 선정에 대해 논의했고, 강사는 교육 대상별(영유아, 청소년, 어르신)로 선정하기로 했다.

의약품 안전사용 강사양성교육은 의약품 오남용을 근절해 국민건강을 증진시키고 약사 전문성 제고를 위해 실시되는 교육으로, 이번 제2차 교육은 경기약사학술대회와 연계해 진행한다.

이밖에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 ▲식약처 '2019년 약 바르게 알기' 지원사업 ▲경기도 약무사업 의약품안전사용교육 진행사항에 대한 보고와 함께 향후 계획을 논의했다.

김이항 부회장은 “경기도약사회에서 의약품안전사용교육에 앞장서고 있는만큼 자긍심을 가지고 각자의 역할에서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윤정화 위원장은 “같이 힘써주고 고민해주는 교육위원들이 있어 든든하다”며 “앞으로 더 책임감을 가지고 의약품안전사용교육위원회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다짐하였다.

한편 이날 회의에는 김이항 부회장, 윤정화 위원장을 비롯해 김성남·정지윤·이한나 위원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