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 및 사업협력 MOU 체결

휴온스는 지난 22일 성남 판교 본사에서 엄기안 대표와 앰비오(Ambio. Inc)사 크리스 바이(Dr. Chris Bai)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양사간 ‘앰비오의 개발 과제에 대한 사업협력 방안 논의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휴온스는 국내 영업 및 마케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재 앰비오가 개발 중인 당뇨, 비만, CNS 질환, 골다공증 등 펩타이드 제네릭 의약품 파이프라인을 국내 시장에 도입하기로 합의했다.

휴온스 관계자는 "특히 앰비오가 개발 중인 부갑상선호르몬(PTH) 의약품은 기존 골다공증 치료제인 골흡수억제제와 달리 뼈를 만드는 조골세포의 기능을 촉진해 새로운 뼈를 생성해 준다"며 "국내 도입 시 90만명에 달하는 골다공증 환자에게 새로운 치료 옵션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앰비오는 바이오 헬스케어기업인 앰비오홀딩스의 자회사로, 계열사인 앰비오팜이 cGMP를 받은 미국과 중국 제조시설에서 우수한 품질의 펩타이드 원료 의약품을 생산하고 있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휴온스의 지속 성장을 위해 전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는 펩타이드 의약품 분야 진출을 추진했다” 며 “앰비오의 우수한 R&D 및 생산 기술을 통해 개발 중인 펩타이드 의약품을 신속히 국내에 도입해 펩타이드 의약품 시장 성장을 리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앰비오 크리스 바이 대표는 "펩타이드 의약품은 전세계 헬스케어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만큼 빠른 시일 내에 공동 개발을 추진해 양사가 윈윈하는 사업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