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에게는 이른바 4무병(四無病)이라는게 있다. 무목적, 무감동, 무책임, 무관심의 병이 그것이다. 그중 제일 나쁜 병은 무관심의 병일 것이다.

홀로코스트의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노벨평화상을 수상한 작가 엘리 위젤(Elie Wiesel)은 현대 사회를 황폐케 하는 최대의 악(惡)은 바로 무관심(無關心)이라고 했다.

사랑의 반대는 ‘미움’이 아닌 ‘무관심’이다. 아름다움의 반대도 ‘추함’이 아닌 ‘무관심’이다. ‘삶’의 반대도 ‘죽음’이 아닌 ‘삶과 죽음에 대한 무관심’이다.

그럼에도 불구, 사람들이 절박함을 느끼지 못하고 그냥 무관심하게 지나간다. 이 나라가 하루가 다르게 혼란 속에서 야금야금 무너지고 있는데도 많은 국민들은 무관심으로 지내고 있어 안타깝기만 하다.

문재인 대통령과 정부 여당의 하는 작태를 보면서 문득 떠오르는 것이 프랑스의 알베르 까뮈의 소설 ‘전락’이다.

프랑스의 실존주의 문학가였던 알베르 까뮈(Albert Camus,1913-1960)의 소설 "전락"에는 이런 내용이 있다.

주인공인 명망 높은 변호사인 장바띠스뜨 클라망스가 어느 날 세느강을 지나 집으로 가고 있을 때에 다리 난간에 기대어 슬피 울고 있는 한 여인을 보았다.

직감적으로 이 여인이 슬픔을 못 이겨 강물로 뛰어들어 자살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했지만, 순간, 그 뒤에 전개될 여러 가지 귀찮은 일들이 생각나서 모른 척하고 지나쳐 버렸다.

결국 그 여인은 투신자살을 했다. 그렇게 이 사건은 지나갔고 기억에서 지워졌다. 그런데 문제는 언젠가부터 ‘클라망스’는 강물 속에서 들려오는 여인의 흐느끼는 울음소리 때문에 잠을 잘 수 없었을뿐더러 미친 사람처럼 거리를 헤매고 다녀야만 했다.

지금의 우리나라가 까뮈의 소설 "전락"에 나오는 슬픔에 잠긴 여인과 같이 매우 절박한 상황이다. 우려되는 것은 결국 행동하지 않는 양심은 '무관심의 44인 버스 탑승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행동하지 않는 ‘무관심’은 악(惡)의 편이라 할 수 있다. 빨갱이 신영복과 윤희상을 존경한다던 문 대통령의 언행을 보면 정말 대한민국, 아니 남한 대통령이 맞는지 묻고 싶을 정도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직도 대한민국이 살아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아니다! 대한민국은 이미 죽어가고 있다. 이제 땅을 넘겨줄 일만 남았다.

이완용은 나라라도 팔아먹었지만 문 대통령은 아예 무상으로 넘겨주려고 안달이다. 문재인은 입버릇처럼 늘 인사 기준으로 ‘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은 공정하고, 결과는 정의로운 것’이라고 떠벌렸다. 과연 그것이 지켜지고 있는가. 국민들에게 묻고 싶다.

임종석, 조국, 탁현민, 강경화, 정의용, 청와대 대변인인 한겨레 기자출신 김의겸 등의 기용이 과연 문 대통령이 말한 인사기준에 적합했다고 보는 국민이 과연 얼마나 될까.

결국 문 대통령의 인사는 ‘기회는 불평등하고, 과정은 불공정하고, 결과는 불의한 인사 등용임을 스스로 자처했다.

이번에도 예외 없이 7개 부처 장관 후보자들의 흠결이 극에 달하고 북한 편향 및 막말 발언에도 청와대는 ‘사전에 알고 지명했다’며 강행할 태세였다.

그나마 여론에 밀려 조동호 지명철회, 최정호 자진사퇴로 입막음을 하려고 하지만, 전원이 흠결이 있고 부자격자다. 더 이상 고집부리지 말고, 모두 지명을 철회해야 한다.

역대 정부와는 다른 도덕적 기준을 제시했던 문 정권, 스스로 국민과의 약속을 깨고 청문회를 통과의례로 전락시켰다.

당연히 인사정책을 잘못 수행한 조국과 조현옥은 경질되어야 마땅한데도 붙잡고 있다. 또한 북한 편향의 문정인 특보와 국방부장관, 통일부장관, 국가보훈처장등도 경질해야 하는 데도 흔들림이 없다.

블랙리스트를 체크리스트라며 참 더러운 이중 잣대를 들이대던 청와대 대변인(한겨레기자 출신)이 이번에는 자기 집과 관련, ‘투기가 아니라 투자’라며 아내에게 그 책임을 밀었다.

이런 오만한 인사와 처세가 국민들에게 심어줄 냉소와 무기력은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묻고 싶다. 문재인 대통령이 독주하는 이 나라는 진정, 자유대한의 나라가 아니다.

조선시대에나 있을 법한 제왕의 모습이다. 완전히 국민을 무시하는 행동이 아닐 수 없다. 어둠의 자식이 낳은 촛불정권의 출현으로 지금 자유대한민국의 안위가 위태롭다.

친북좌파 성향의 문정권이 3년 차 시기에 이룬 일은 남북 관계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오로지 우파정권 인사의 무자비한 숙청과 자유 민주적 기본질서의 숭고한 이념의 파괴만 있을 뿐이다.

결국은 불법탄핵이 어둠의 시작이었고, 정의와 진실이 사라지는 서막이었다. 특히 문 대통령은 박정희 체제가 남긴 유산을 씻어내자는 의미로 적폐청산을 선동질 하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 탄핵은 개인에 대한 탄핵이 아니라 체제에 대한 탄핵이었다. 문 대통령은 촛불시위를 ‘촛불혁명’이라고 말하는데 이는 체제를 완전히 때려 부수어야 한다는 말과 같다.

좌파들이 즐겨 쓰는 ‘적폐청산’이라는 용어는 다른 말로 하면 ‘숙청’이다. 좌파는 언어조작에 가장 잘 훈련된 무리이다. 그들에게는 혁명을 위하여 합법투쟁, 비합법투쟁, 폭력투쟁 세 가지 단계가 있다.

주사파가 존재하는 청와대를 중심으로 그들은 합법을 가장한 청산으로 박근혜 대통령을 얼토당토않은 이유로 탄핵했다. 문 대통령은 보복정치의 달인이었고 민생경제는 아예 관심도 없다.

지금 경제가 파탄되어 문 정권이 어렵게 될 것이라고 보면 잘못 보는 것이다. 이들의 목적은 경제파탄이다. 경제가 파탄되어야 사람들이 기대는 정부의 곳간 허물기와 복지를 가장한 뇌물적인 돈 살포를 할 수 있다.

따라서 이들 세력들이 돈 푸는 것을 복지정책으로 생각해서는 절대 안 된다. 이는 저소득층에 대한 뇌물이다. 돈을 받으면 결국 선거 때에 문재인 당을 찍게 되어있다.

문 정권에게 있어 경제파탄이야말로 그들이 바라는 것이고 대환영이다. 중산층이 살아있고, 자본주의가 살아있는 한 그들의 체제 뒤집어엎기는 성공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지금 현 정권이 대기업을 죽이는 작업을 하고 있는 것이다. 우리는 반드시 포퓰리즘의 사술(詐術)에서 깨어 나야한다.

석연찮게 봉합됐던 전대의 장자연. 김학의 사건이 문대통령이 국민들이 궁금해하는 이 사건을 파헤치라고 엄명을 내리면서 입법부, 사법부가 서슬 퍼런 칼날을 휘두르고, 기해년 3.1절 기념식장에서 문 대통령의 ‘친일잔재 청산’이란 교시를 시발점으로 급기야는 진보 수족들이 나서 일본 전범기업 제품에 딱지를 붙이고, 불매 운동을 하기에 이르렀다.

심지어는 ‘친일파 교가’까지 폐출시키려고 안간힘을 쓴다. ‘친일파=보수=재벌’아예 답이 나와 있다. 그러나 국민들은 그보다 더 문재인의 아들. 딸. 사위에게도 궁금증이 많다. 문재인은 자기 자식들과 관련된 사안을 먼저 스스로 밝히기를 교시했어야 옳았다.

또 김경수 댓글 사건도 한 치의 의심이 없도록 수사에 착수하라고 지시했어야 맞다. 앞서 내린 엄명은 그들의 진상을 밝히려는 것보다는 정치적으로 이용 정적을 제거하려는 의도가 다분하다. 정적(政敵)의 싹을 아예 뿌리 채 없애려는 의도로 비춰진다.

지금 이들은 진보세력이 아니라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좌파 반동세력이라고 불러야 맞다. 오직 탄핵무효만이 어두운 세상을 밝히고 광명의 시대가 열리는 단초가 될 수 있다.

그래서 반드시 탄핵무효가 성사되면서 좌파세력을 무너트려야 한다. 건국 대통령을 부정하고 폄훼하는 것은,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도 함께 부인하는 것이 아닌가.

여자 대통령의 나신을 합성해 국회의사당 안에서 희희낙락으로 전시를 해도, 무관심으로 스쳐지나 간다면 머지않은 날 우리의 생애는 자살한 여인처럼 ‘자유가 없는 죽은 나라’에서 살 수도 있다.

최전방 초소철거, 도로 확장, 철조망철거, 방호벽제거, 비행금지구역제한 등등 어느 하나 국가 안보와 관련된 것인데, 국회와 국민의 의사도 묻지 않고 독단으로 행한 문 대통령을 무관심 속에서 그대로 방치해 둘 수 있겠는가.

따라서 불의가 정의가 되는 것을 보면서도 무관심으로 침묵한다는 것은 그들과 공범이 되는 범죄를 저지르는 범죄자가 되는 것이다.

온 나라가 두 쪽으로 나있고 ‘좌초’지경에 와있다. 절대위기다. 그런데도 무관심 속에서 국민들이 따뜻한 물주전자에 앉아만 있는 개구리가 될 것인가?

[호 심송, 시인. 칼럼니스트. 방송인. 한국 심성교육개발연구원 원장. 교수]

※ 이 칼럼은 본지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