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들에 문자메시지 전송···회원들 주의 필요

대한약사회 경기지부(회장 박영달)가 소속회원에 대해 약국분양사기 주의보를 발령했다.

지부 고충처리위원회(부회장 한일권, 위원장 김동철)는 26일 저녁 긴급 논의를 통해 최근 경기도 일대 악덕 전문브로커 등에 의한 약국 사기분양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 것을 확인하고, 27일 오전 경기도 소속 전 회원에게 약국 사기분양 주의보를 문자메세지를 발송했다.

고충처리위원회 한일권 부회장은 “최근 들어 회원 피해가 계속되고 있고 경기도 지역개발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병·의원 입점을 미끼로 약사들을 유혹하는 전문브로커가 활개치고 있다”며 “회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한다”고 전했다.

지부는 소속 호원들에게 발송한 문자메시지에는 “약국을 대상으로 한 분양사기 행각이 여전히 기승을 부리고 있어 신중한 대응이 요구된다”며 “보통 약사들은 시행사와 병원 입점 보장 등 각종 특약을 체결하고 이를 공증하면 안전하다고 생각하지만, 이는 사고가 터졌을 경우 아무런 대책이 되지 못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계약금을 지급한 이후라도 가능한 빨리 중도금 지불 전에, 시행사 및 건물주에게 입점한다는 의사를 만나게 해달라 요청하고, 그 의사에 대한 신상을 파악하거나 입점 약속을 증거로 남기는 것이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또한 지부는 “처음부터 경기지부 자문변호사의 도움을 적극 활용해 각종 특약과 공증 등 여러 사항들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가장 좋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