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원격 모니터링, 제어 가능

머크가 클라우드에 기반해 실험용 정제수 시스템을 원격으로 파악하고 제어할 수 있는 서비스인 ‘Milli-Q Connect’를 출시했다.

이 기술은 머크의 임상검사실용 정제수 시스템 Milli-Q CLX 7000에 적용된다. Milli-Q Connect는 온라인 서비스 포털을 통해 정제수 시스템 데이터를 제공해 사용자가 실험용 정제수 상태에 대한 원격 모니터링을 안전하게 수행할 수 있게 한다.

장 찰스 워스 머크 생명과학 사업부 어플라이드 솔루션 대표는 “과학자들은 실험실 연결성이 일상에서 경험하는 것처럼 즉시접속성을 기대한다”면서 “머크의 고객들은 이제 사물인터넷 기술을 통해 실험실이나 집에서 시스템 정보나 맞춤형 알림을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고, 온라인 진단을 신속하게 수행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Milli-Q Connect 시스템은 수동적 데이터를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원격으로 이용 가능하며 직접 행동을 취할 수 있는 능동적인 정보로 만들어 준다. 이를 이용하면 수질 보고서를 몇 분 안에 작성할 수 있어 시간이 절약된다.

Milli-Q Connect 시스템의 장점은 ▲지속적인 생산성 ▲가동 시간 극대화 ▲시간 절약 ▲더욱 수월한데이터 추적 관리 등을 들었다.

머크의 현장 서비스 기술자인 리카르도 로드리게스는 “멀리 떨어져 있는 병원에서 실험용 정제수 수질과 연관돼 보이는 자동 분석기 문제를 접수받고, Milli-Q Connect를 이용해 병원 시스템에 접근한 뒤 고객에게 전화해 정확한 해결 방법을 설명해 줄 수 있었다”며 “이런 방법으로 회사나 고객 모두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