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의사회(회장·박홍준)는 지난 4일 한방대책특별위원회(이하 한특위)를 출범하고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서울시의사회 한특위는 서울시의사회 홍성진 부회장을 위원장으로 위촉하고, 박광재·임민식·주영숙·김성배·김상욱 회원 등 총 6인으로 구성했다.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후 박홍준 회장은 "의협 한특위에서 구체적인 추진과 공감대 형성에 대한 요청이 있어 서울시의사회 한특위를 출범시켰다"며 "중앙 위원회에 활발히 협조해 의료계 대내외에 강력한 행동을 표명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교웅 대한의사협회 한특위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의료일원화가 이슈가 되면서 더욱 강력한 대응이 필요한 시점에 지역 한특위가 구성된 것에 감사하다"면서 "경남과 서울의 지역 한특위 출범에 이어, 앞으로 각 시도의사회 한특위가 속속 구성돼 강력한 한방대책을 수립하고 실행하는데 시너지를 발휘하기를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서울시의사회 한특위 위원장에 위촉된 홍성진 위원장은 “중앙위원회에서 결정한 사업에 행동책으로서 홍보와 실행을 잘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며 “서울시 한특위는 각 시도의사회 한특위의 맏형으로서 모범적인 행보를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서울시의사회 한특위는 ▲정책 홍보와 한방 불법행위 감시 ▲지자체 한방지원 사업의 유효성 검증 및 대응 ▲지역 한방 불법행위 발생 시 의협 한특위에 자료제공 및 제보 ▲효율적 대응을 위해 지역 국회의원 방문 및 공조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