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화(대표 정창주)는 지난 25일 경영 활동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전사적자원관리)’ 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하고, 성공적인 구축을기념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ERP는 개인의 업무 저장소를 일원화해 재무부터 영업, 생산 및 재고 관리까지 경영 활동에 필요한 모든 프로세스들을 연계 관리해주는 차세대 업무 시스템이다.

일화는 지난 25일 ERP 시스템의 구축 완료를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일화 정창주 대표이사와 시스템 구축을 함께 진행한 웅진의 이수영 대표이사를 비롯해 양사의 임직원 50여 명이 참석해 SAP ERP 시스템의 성공적 구축을 축하하고, 일화에 최적화된 SAP S/4 HANA 구현 방법론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일화는 기존 ERP 시스템의 대대적인 혁신을 통해 전사 비즈니스 프로세스 통합 솔루션을 도입하고, 스마트 업무 추진과 더불어 미래의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IT 인프라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했다.

또 새로운 SAP ERP 시스템을 통해 내, 외부 환경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사업 규모 확장에 따른 프로세스를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정창주 대표이사는 “식음료, 제약, 헬스케어 등 일화의 다양한 사업 영역들이 가지고 있는 데이터와 노하우를 통합적으로 구축해 여러 분야에 적용하고 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새로운 SAP ERP 시스템 도입을 결정했다”며 “표준화된 업무 시스템 구축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서 일화의 위상을 높이고, 임직원 개개인의 역량 강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