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필드 시린지, 오토인젝터 등 피하주사 완제 생산 설비 도입

셀트리온제약은 지난 25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청주공장에 램시마SC(Subcutaneous) 제형 생산을 위한 설비 도입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투자기간은 2019년 2월부터 2020년 12월까지로 총 582억원 규모다.

셀트리온제약은 2015년 충북 청주 바이오산업단지에 단일제형 생산공장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인 연 100억정 생산 규모의 케미컬 의약품 생산 공장을 준공했다.

국내 처방 간장약 분야 매출 1위를 기록한 고덱스 등 30여종의 케미컬의약품 생산 및 판매와 셀트리온의 램시마, 트룩시마, 허쥬마 등 바이오시밀러 국내 유통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투자는 이미 유럽에서 약 56% 시장점유율(IQVIA 집계 2018년 3분기 기준)을 달성한 램시마의 피하주사 제형인 램시마SC의 글로벌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

또 프리필드시린지(사전충전형주사제)와 오토인젝터(자동주사제) 등 생산설비 도입을 계기로 의약품 생산 포트폴리오를 주사제형 분야로도 확장할 계획이다.

셀트리온제약은 즉시 공장 내 생산 라인 증설에 돌입해 오는 2020년 설비 준공 및 2021년 EMA 사이트 추가 승인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셀트리온제약 사이트 EMA 추가 승인 전에는 기존에 확보한 글로벌 완제 CMO 업체를 통해 완제 생산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셀트리온은 지난 해 11월 램시마 SC 제형의 유럽 판매를 위해 EMA에 승인 서류를 접수했으며, 올 하반기 유럽 허가를 예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