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2월 현황 공개···유니덜진정 삭제

2월 퇴장방지의약품으로 지정된 품목은 총 636품목으로 집계됐다.

특히 추가된 신규 퇴장방지의약품이 없이 1품목의 삭제와 1품목이 변경됐을 뿐이다. 이는 전월 7품목이 신규 품목으로 지정된 것과 대비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최근 홈페이지를 통해 2월 퇴장방지의약품 목록을 공개했다.

삭제된 품목은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유니덜진정(메틸에르고메트린말레산염)이 급여목록에서 삭제되며 퇴장방지의약품에서도 삭제됐다.

그외 한국알콘의 알카인 0.5%점안액(푸로파라카인염산염)이 염산푸로파라카인에서 푸로파라카인염산으로 제품명을 변경했다.

한편 지난 1월에는 총 637품목이 퇴장방지의약품으로 지정됐으며, 이 중 7품목이 신규로 추가됐다.

추가된 품목에는 한림제약 한림호마핀점안액, 우리들제약 우리들산화마그네슘정, 한국피엠지제약 피엠지폴산정, 위드헬스케어의 바라브라이트졸과 바리탑에치디현탁용분말, 부광약품 씬지로이드정 등이 생산원가보전으로 분류되며 퇴장방지의약품 당연지정됐다.

2월 퇴방약 636품목 가운데 사용장려 및 생산원가보전이 50품목, 사용장려비용지급 6품목, 생산원가보전 580품목으로 확인됐다. 이 중 사용장려 및 생산원가보존의약품과 사용장려비용 지급의약품으로 지정된 품목을 의사가 처방할 경우 약값의 10%가 추가로 제공된다.

퇴장방지의약품의 선정은 의약단체 등으로부터 추천을 받아 약제전문평가위원회에서 선정 심의 절차를 밝아 심평원이 매달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한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