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K Global PS와 임상 3상 대행 계약 체결

메디포럼은 알츠하이머형 치매치료제 후보물질 ‘PM012’의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2b/3상 임상시험을 허가 받아 지난 31일 임상시험수탁기관(CRO)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이하 LSK Global PS)와 임상시험 대행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메디포럼은 자사의 우수한 기술력과 LSK Global PS의 풍부한 임상시험 경험을 통해 자연 유래 치매치료제 후보물질 PM012의 안정적인 임상시험이 진행될 것으로 기대했다.

또 양사는 향후 치매치료제 개발에 있어 체계적인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MOU도 체결했다.

메디포럼은 임상 시험 초기 약 6개월 동안 도네페질과의 비교 임상을 진행해 올 연말 PM012의 우월성을 입증한다는 계획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PM012는 자연유래 물질로 만든 복합제로 합성물신약과 달리 부작용이 전혀 없고, 안전하게 복약할 수 있다. 앞서 비임상 시험을 통해 PM012와 도네페질 병행 투여 시 부작용을 감소시키면서 치료 효과를 증가시킨 유의미한 결과를 확인한 바 있다.

김찬규 메디포럼 대표는 "이번 임상 3상 시험 대행계약 체결은 치매의 근본적인 치료에 대한 해결책을 찾는 최초의 기회가 될 것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치매 환자들이 부작용 걱정 없이 치료할 수 있도록 PM012 성공적인 개발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