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디자인’ 도입 등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개선한 웹사이트로 단장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 이하 ‘사노피’)는 기해년 새해를 맞아 기업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변화는 지난 2006년부터 사용하던 기업 홈페이지를 사노피 비전인 ‘임파워링 라이프(Empowering Life)’에 맞춰 재단장했다. ‘임파워링 라이프’는 사노피가 건강한 삶의 동반자(Health Journey Partner)로서 사람들이 삶을 최대한도로 건강하게 누릴 수 있도록 돕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으며 2017년에 선포되었다.

또한 2017년까지 사노피가 국내에서 3개로 운영했던 기업 관련 홈페이지를 이번에 사노피 4개 사업부(전문의약품, 스페셜티 케어, 백신, 컨슈머 헬스케어)를 아우르는 표준화된 ‘통합플랫폼’으로 구축했다.

기업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사용자 관점에서 사용자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개선한 것 역시 특징이다. 사노피 관련 정보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메인 화면, 메뉴, 그래픽을 배치했으며, ‘반응형 웹 디자인(responsive web design, RWD)’ 방식을 적용해 PC,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디스플레이의 종류에 관계 없이 최적화된 홈페이지 디자인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소셜미디어(SNS)와도 연동되어 SNS 상에서도 쉽게 홈페이지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다. 

사노피 커뮤니케이션 및 CSR을 총괄하는 박선미 상무는 “변모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사용자와의 소통 및 접근성을 강화하고자 기업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했다”며, “건강한 삶의 파트너라는 기업 비전에 걸맞게 온라인 상에서도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새 단장은 본사의 공식 홈페이지에 기반을 두고 있다. 본사 홈페이지에서는 스토리텔링 방식을 활용, 자사 소식뿐만 아니라 전세계 사용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업계 정보 및 통찰 등을 영어와 불어로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