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병원 ‘중앙대의료원 교육협력 현대병원’으로 명칭 변경

중앙대학교의료원(의료원장 김성덕)이 최근 남양주 현대병원(병원장 김부섭)과 교육협력병원 협약 체결하고, 지난 15일 현대병원에서 ‘중앙대의료원 교육협력 현대병원’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이로써 남양주 현대병원은 ‘중앙대의료원 교육협력 현대병원’으로 새롭게 태어나게 되었다. 

중앙대의료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병원에 임상교원 겸직 및 전공의 파견 근무를 지원함으로써 임상 교육 및 연구의 질적 향상과 의료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다. 

실제로 현대병원은 병원 명칭을 ‘중앙대의료원 교육협력 현대병원’으로 변경하고, 양 병원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중앙대의료원 소속 임상교원 겸직 및 전공의 파견 근무 지원 ▲현대병원 소속 전문의의 중앙대의료원 임상외래교수 위촉 ▲전공의 선발과 파견에 관한 협조 ▲환자의뢰 및 회송에 관한 협조 ▲공동연구 및 학술에 관한 업무 협조 및 지원 ▲의료인 등에 대한 교육업무 협조 및 지원 ▲의학, 의료기술 및 홍보에 관한 업무 협조 및 지원 등 양 기관이 법령이나 각 기관의 설립목적에 맞는 각종 사업을 추진하는데 있어 상호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김성덕 중앙대의료원장은 “현대병원이 중앙대의료원의 가족으로 새롭게 출발하는데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중앙대의료원 교육협력 현대병원’이 남양주시의 지역거점병원으로서 지역시민들에게 대학병원 수준의 한층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부섭 현대병원장은 “중앙대의료원과의 협력병원 협약 체결 및 지역응급의료센터 승격과 함께 환자중심의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환자의 진료서비스 만족도 향상과 편의성을 높여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병원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