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대중 대상으로 한 비만 관련 교육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사장 라나 아즈파 자파)은 지난 9일 노보 노디스크의 글로벌 비만 인식 개선 캠페인 ‘Changing Obesity (비만 바꾸기)’가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에서 동시 론칭했다고 22일 밝혔다. 

‘Changing Obesity (비만 바꾸기)’ 캠페인은 비만이라는 질환에 대한 노보 노디스크의 역할과 포부를 다짐하는 것으로, 세계가 비만을 바라보고, 치료하고, 예방하는 방법을 변화시킴으로써 비만 환자들의 삶을 개선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은 글로벌 노보 노디스크의 장기적인 약속이다.

노보 노디스크는 ‘Changing Obesity (비만 바꾸기)’를 기반으로 비만 관련 기업 활동은 물론 지역 사회 및 기관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의료 관리, 예방, 교육, 환자 지원 및 지지, 치료 접근성 향상 등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 프로젝트로는 비만재고를 위한 자발 프로그램 'Rethink Obesity(비만재:고)', 국가 비만 연합 결성 촉진 프로그램 ‘OPEN (Obesity Policy Engagement Network, 비만 정책 참여 네트워크), 환자 교육 프로그램 ‘Truth about weight’, 공공 민간 파트너쉽 프로그램 ‘Cities Changing Diabetes’ 등이 있다. 

국내에서는 이번 ‘Changing Obesity (비만 바꾸기)’ 론칭을 시작으로 유관 학회와 비만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 등을 계획중에 있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라나 아즈파 자파 사장은 “노보 노디스크는 비만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비만인에 대한 편견을 바로잡기 위해 ‘Changing Obesity’ 캠페인을 전 세계에서 동시 론칭하게 되었다”며 “한국 노보 노디스크도 ‘Changing Obesity’ 캠페인에 기반하여 국내 의료진 및 비만인 그리고 일반 대중들을 대상으로 비만에 대한 올바른 정보 및 교육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