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개 분회 대상 회원 자료 협조 구해…주소지 다른 신상신고 조사

서울시약사회 회장 선거 당시 신상신고지가 다른 회원들의 투표로 불법 선거가 진행했다는 양덕숙 약정원장의 이의제기에 대한약사회가 본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어 주목된다.

이미 중앙선관위가 문제없다고 판단 내린 사안에 대해 약사회가 조사단을 직접 꾸려 결론을 내겠다고 밝혀 약사회 내부 갈등은 다시 한번 불길을 지피게 됐다.

서울시약사회장 선거에 나서 양덕숙 원장과 박근희 전 부회장과 경쟁을 통해 당선의 기쁨을 누렸던 한동주 당선인은 약사회의 선거권 조사에 반발하며 중앙선관위의 결정을 받아들이는 모습을 보이라고 약사회에 요구한 바 있다.

약사회 중앙선관위도 자체적으로 '문제 없다' 판단 내린 사안에 대해 약사회가 조사단을 꾸려 대응하는 모습에  약사사회 분란만 초래할 것이라며 직접적으로 조찬휘 회장을 겨냥해 비판한 바있다.

당선인과 약사회 중앙선관위의 자중 경고에도 대한약사회 불법선거권진상조사단은 10일 1차 회의를 열고 주소지를 다르게 신고해 선거권을 받은 회원을 조사하겠다고 결정을 내렸다.

이와 관련한 24개 분회에 협조 요청 작업을 착수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결정은 지난 4일 서울시약사회 분회 자료 요청을 서울시에 직접 요구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자 약사회 조사단이 직접 나선 것,

조사단은 "불법선거권진상조사단은 지난 4일 서울지부에 공문을 발송하여 24개 분회로부터 관련 자료를 회신받을 예정이었으나 서울지부에서 관련 공문을 소속 분회에 발송하지 않아 이같이 결정했다"면서 "지부·분회 조직 운영 및 회비관리 규정 제6조 제2항에 의거 시도지부는 회원신상신고 및 회원의 이동에 관한 사항, 본회 지시에 따른 조치결과에 관한 사항 등을 대한약사회에 보고토록 규정하고 있다"며 당위성을 강조했다.

이어 "불법선거권진상조사단은 서울 24개 분회에 2017년도 신상신고를 소급한 회원 자료, 면허미사용자로 신고한 회원 자료 등을 16일까지 요청한 상황"이라면서 "조사 활동을 함에 있어 필요한 경우 해당 분회에 직접 방문하여 관련 자료를 요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사단 심숙보 단장은 “대한약사회 지시 및 협조 요청사항을 시도지부 및 분회는 준수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해당 지부에서 이행하지 않아 서울지부 24개 분회에 직접 공문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