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신년하례식 개최…'발전과 도약' 강조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이기형)은 1월 2일 오전 8시 고려대 의과대학 본관 1층 윤병주홀에서 각 기관장 및 보직자와 함께 신년하례식을 거행했다.

신년하례식에는 이기형 의무부총장, 이홍식 의과대학장, 이준영 보건대학원장, 장현석 임상치의학대학원장, 박종훈 안암병원장, 한승규 구로병원장, 최병민 안산병원장 등 각 기관장과 주요 보직자 총 60여명이 참석해 새해 고려대의료원의 발전과 도약을 다짐했다.

이기형 의무부총장은 “지난해 우리는 90주년을 맞아 지난 역사를 되새기고, 다가올 미래를 설계하고 각오를 다졌다”면서, “우리의 정체성을 확인하고 모든 교직원이 하나되는 의미있는 한 해였다”면서 “진료와 연구성과를 바탕으로 우리 의료원의 성장을 견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신설된 연구전략본부와 기금사업본부를 중심으로 ‘미래의학, 우리가 만들고 세계가 누린다’는 담대한 비전을 실현하며 100년을 향해 나아가는 뜻깊은 한 해를 만들어가기 위해 함께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박종훈 안암병원장은 “안전한 의료서비스로 의료사고를 없애는 것이 지금의 시대정신이며 환자안전이야 말로 의료기관이 제공해야할 최고의 가치”라며, “지난해 고대안암병원은 JCI 4차 인증과 무수혈센터 개소, 아시아최초 최소수혈외과병원 등 최상의 환자안전시스템의 완성도를 한 차원 높였다”고 말했다.

이어 “4차 산업혁명의 중심이 되는 최첨단의료기술의 연구개발과 동시에, 환자 안전을 대한민국 의료의 문화로 뿌리내리게 할 선구자의 역할을 해낼 것”이라고 밝혔다.

한승규 구로병원장은 “고대구로병원은 대한민국 중증질환 치료를 선도하는 대표 의료기관으로 성장발전해 나가고 있다”면서, “다가오는 2019년은 새로운 비전에 맞추어 우리 마스터플랜의 초석을 다지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외래센터 신축을 통해 진료공간을 확충하고 질병중심의 전문센터를 구축하여 환자와 직원들의 편의를 높일 것”이며, “첨단 의학을 연구하고 실현할 수 있는 최적의 의료환경을 구축하고 동시에 교직원이 자부심을 가지고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병민 안산병원장은 “2018년의 미래의학관 준공을 통한 진료인프라 확충을 위한 노력은 올해에도 계속될 것이며, 지역사회 중심병원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면서 “안산시와 함께 추진 중인 지역 클러스터 기반의 민관협동 헬스케어 R&D 플랫폼 구축으로 연구혁신병원으로의 도약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