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 운동·건강한 식이·금연 등 강조

미국의사협회(AMA)가 2019년 건강관련 결심에 대해 일부 제안을 했다.

AMA는 건강에 큰 차이를 만들 수 있는 일부 팁을 제공하고 있다.

▲2형 당뇨병에 대한 위험 파악: DoIHavePrediabetes.org.에서 자가 진단 테스트를 할 것. 위험이 있다면 웹사이트는 혈당병의 발병을 예방하거나 지연시키는 것을 도울 수 있는 조치들이 있다.

▲규칙적 운동 : 성인들은 1주일에 중간 정도 운동을 최소 150분 또는 강력한 운동을 1주일에 75분해야 한다.

▲혈압 알기 : 심장발작이나 뇌졸중의 예방에 도움이 되는 통제 수준 이하로 혈압을 유지해야 한다.

▲건강한 식이 습관 : 특히 설탕과 소금을 첨가한 식품이나 설탕이 첨가된 음료 등 가공식품을 줄여라.

▲항생제 내성 예방: 항생제를 처방받으면 지시대로 복용. 항생제는 감기나 독감의 원인인 바이러스 등 바이러스에 효과적이지 않다.

▲절주와 금연 : 술을 마신다면, 적당히 마실 것. 여성은 하루 한 잔, 남성은 두 잔. 담배를 피울 경우 의사와 금연에 대해 상당할 것.

▲진통제 주의: 진통제를 처방받으면 의사의 지시에 따라 안전하게 보관하고, 사용하지 않은 약을 적절히 폐기하여 오용이나 도난을 방지할 것.

▲면역력: 가족 모두가 6개월 이상 이면 매년 플루 주사 등 예방접종을 최신 상태로 유지할 것.

▲스트레스 통제: 건강한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은 좋은 정신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필요한 경우 친구나 전문가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AMA는 각자가 개인적인 목표, 그리고 어떻게 하면 내년에 긍정적인 건강 선택을 고려할 수 있는 완벽한 시기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