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바이오메딕스(대표이사 강동호)는 내년 1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2019(JP Morgan Healthcare Conference 2019)’에 공식 초청받아 참가한다고 27일 밝혔다.

에스바이오메딕스는 콘퍼런스 기간 동안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들과 만나 현재 개발하고 있는 배아줄기세포유래 척수손상 치료제, 지방줄기세포유래 생체미세조직 중증하지허혈 치료제 등을 중심으로 협력방안 및 기술수출(License-Out)에 대한 논의를 할 계획이다.

에스바이오메딕스는 배아줄기세포 및 생체미세조직 기술을 중심으로 척수손상 치료제, 파킨슨 치료제 및 중증하지허혈 치료제 등을 개발하고 있다.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에는 국내 세포치료제 회사 중 에스바이오메딕스와 강스템바이오텍 2개 회사만이 참여하게 된다.

에스바이오메딕스는 올 상반기 유럽에 특허 등록된 전분화능 줄기세포의 '보편적이고 효율적인 신경세포 분화기술'에 이어 지난 10월 일본에 신경세포를 이용한 세포치료제 기술을 일본에 특허 등록했다.

이 특허기술을 이용해 글로벌 시장에서 보다 다양한 적응증을 대상으로 세포치료제를 상용화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하였다.

지난 18일에는 플랫바이오와 동종지방유래 중간엽줄기세포 3차원 집합체(지방줄기세포유래 생체미세조직) 공동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하며 중증하지허혈에 대한 치료제의 공동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에스바이오메딕스 사업개발부 이범수 이사는 “올 한해 세포치료제 개발사업이 국가과제로 선정되고 유럽, 일본 등의 국가에 특허를 내는 등 굵직한 성과가 많았다”며 “이번 콘퍼런스 참여를 통해 다양한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들에게 자사의 기술력을 소개하여 글로벌 바이오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