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풍제약(대표이사, 유제만)은 지난 14일 필리핀 에드사샹 그릴라마닐라 호텔에서 Dr. Ragina 회장 (Phililippine Society for Reproductive Medicine) 등 약 50여명의 현지산부인과 전문의들을 대상으로 ‘메디커튼 론칭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연자로 나선 서울아산병원 김용만 교수(대한비뇨부인과학회회장)는 ‘실제수술경험에서의 메디커튼의 유착방지메커니즘과 효과’에 대하여 언급하였으며, 두 번째 연자로 나선 서울아산병원 김영탁교수(대한부인종양학회회장)는 ‘부인과 암에서의 임신능력보존수술’에 대한 처방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메디커튼은 신풍제약이 자체기술로 개발한 유착방지제로 생체적합성과 상처치유력이 우수한 ‘히알우론산(H.A)’과 항혈액응고 및 항염증작용이 뛰어난 ‘하이드록시에틸스타치(HES)’를 복합하여 수술 후 유착방지용주사제로 개발된 독창적 제품이다.

또한 국내 최초로 유럽연합(EU)의 CE인증과 의료기기품질경영시스템인증인 ISO 13485를 획득한바있으며, 기술에 대해서는 미국, 일본, 호주, 캐나다, 중국, 유럽 등등에 특허출원 등록됐다.

유민호 필리핀법인장은 "필리핀신풍파마는 신풍제약의 해외법인으로써, 2002년에 설립되어 다량의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양질의 의약품을 개발하여 필리핀 국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시키고자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