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회 성공 사례 적극 수용…약사 일자리 연결 계획

김대업 대한약사회 회장 후보는 11일 약사회 회원 관리 업무를 고용 지원으로 확대하고 약사 인력풀 제도 마련을 통해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구인 구직 매칭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후보는 "현재 약국의 인력 수급은 대체로 개개인의 약사들이 몇몇 제한된 매체의 구인구직란에서 정보를 받거나 지인을 통해서 이루어진다"면서 "이 과정에서 개인정보가 노출되기도 하고, 관리되지 않는 정보에 의존하다 보니 구인하는 쪽이나 구직하는 쪽이나 신뢰해도 될지 불안감을 호소한다"고 문제점을지적했다.

이어 "이런 일자리들은 구인난이 지속되면 타직능 일자리로 전환•대체되어 약사직능에서 멀어지고 있다"면서 "회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약사 인력풀 제도를 가동하여 원활한 정보 교류를 바탕으로 구인구직으로 인한 회원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다양한 약사 일자리를 보다 촘촘하게 연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 후보는 "이미 선도적인 분회에서 시행해 회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성공 사례들을 검토해 약사회 회원 관리 업무를 고용 지원으로 확대하고 약국 외 일자리는 약사 수요가 있는 일자리에 대한 채용 정보 제공부터 시작하여 맞춤형 정보 제공 및 상호 매칭율이 높아질 수 있도록 발전시키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 같은 플랫폼을 바탕으로 회원의 고용 만족도가 높아지고, 사회 더 많은 곳에서 약사를 만날 수 있게 되는 변화가 생긴다면 궁극적으로 직능 강화와 확대 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