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보건부 제약단지 추진 위한 우수사례 공유 목적


한국제약협동조합(이사장 조용준 동구바이오 대표이사)은 지난달 30일 베트남 식약청장이 향남제약공단을 방문했다고 3일 밝혔다.

베트남 보건부 대표단으로서 식약청장(Mr. VU TUAN CUONG)을 비롯한 보건성 및 베트남 공단 시공사 등 15여명에 달하는 관계자들은 한국의 첨단의료 및 제약산업단지 모델에 대한 연구 및 현지조사를 위해 향남제약공단을 방문했다.

이들은 공동폐수장, 정수장 및 시험센터 등의 시설을 둘러보고 공단 내 2개 업체를 방문하는 등 일정을 진행했다.

VU TUAN CUONG 베트남 식약청장은 향남제약공단 공동시설을 돌아본 뒤 "베트남에서 추진하는 제약단지에 많은 참고가 될 것"이라며 "추후 산업단지 조성과 운영 노하우에 대한 지원을 요청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용준 조합 이사장은 "아낌없는 적극적 지원을 통해 베트남의 의약품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이를 통해 두 나라 제약산업의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지기를 희망한다"고 화답했다.

향남제약공단은 약 2만평의 부지에 36개 업체가 입주해 폐수처리장 및 정수장을 공동 운영하는 국내 최대 의약품생산 전문 산업단지이다.

최근에는 한국제약협동조합 시험센터를 설립해 업체별로 증가하는 품질검사 시험부담을 해소하기 위한 시험 수탁사업을 활발히 진행하는 등의 공동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