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김종환) 교육위원회(부회장 이시영·위원장 김은준)는 오는 12월 9일과 16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지하 2층 컨벤션홀에서 2018년도 약사연수교육 미이수자 보충교육을 두 차례 실시한다.

교육 내용은 ▲항고혈압제의 복약지도와 처방검토(곽혜선 이화여대약대 교수) ▲4차 산업혁명의 힘, 소프트파워가 강한 대한민국(윤종록 가천대학교 석좌교수) ▲지역약국 약사의 OTC 환자평가와 약물선택(최방선 인제대약대 겸임교수) ▲마약류 취급·관리(박미현 서울시청 사무관) ▲약국에서 활용하는 노인약료 키포인트(엄준철 대한약국학회 위원) ▲의약품 부작용 보고의 중요성(윤중식 아이비웰니스 대표이사) 등 8시간이다.

보충교육 대상은 아직 2018년도 약사연수교육을 이수하지 못한 개국, 근무, 병원, 도매업체 등에서 근무하는 약사회원이다.

교육 신청은 서울시약사회 홈페이지(www.spa.or.kr)에서 9일과 16일 중 원하는 수강날짜를 선택해 오는 12월 5일까지 온라인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약사회게시판 → 공지사항)를 참조하면 된다.

서울시약사회는 1~2차 보충교육이 마무리되면 2018년도 약사연수교육 이수자 및 미이수자 명단을 대한약사회에 최종 보고할 예정이다.

김종환 회장은 “다가오는 초고령사회와 4차 산업혁명의 시대 약사직능의 미래는 약사 전문성과 약료서비스 강화를 통한 국민 신뢰를 얻는 데 있다”며 “약사연수교육 및 학술강좌를 통해 약사 전문성을 키워나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시영 부회장은 “약사들은 매년 연수교육 8시간을 필히 이수해야 한다”며 “소속 분회에서 연수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써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