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제7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에서 '온 마을이 함께, 아이들의 꿈에 날개를 달다'라는 주제로 진로·건강 체험부스를 운영했다고 28일 밝혔다.

건보공단은 이번 부스에 참여한 1700여명의 청소년들에게 건강보험제도 중요성과 건강관리의 유용한정보 '건강iN' 모바일 서비스 내용의 안내를 제공했다.

방문자에게는 간단한 퀴즈 풀기, 체성분 분석, 스트레스 측정 같은 건강체험 장비로 신체 상태를 측정 등의 건강서비스를 제공 예정이며 체험을 마치면 간단한 기념품도 제공했다.

건보공단은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키워주기 위한 행복교육 실현에 앞장서고 있는 기관으로 2017년에는 공교육 기부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교육기부대상을 수상했다. 공단은 교육부·한국과학창의재단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교육기부 확산에 힘쓰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미래세대에 대한 기부와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우리 공단은 청소년들이 건전하게 자신의 꿈을 이루고 능력를 발휘할 수 있도록, 특화된 방식으로 교육기부와 지원사업을 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우리공단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공단의 나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있어서 타 기관의 모범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