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덕숙 후보 KAPI 명의 홍보물 배포는 불법 홍보 행위" 지적

한동주 서울시약사회 회장 후보가 양덕숙 후보의 KAPI 김성철 소장 명의 홍보물 배포에 대해 서울시약사회 선거관리위원회의 조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동주 후보는 27일 보도자료를 내고 "양덕숙 후보가 소장으로 있던 한국약사학술경영연구소(KAPI) 김성철 소장(직무대행)의 명의로 케이파이 홍보물과 양덕숙 후보의 출판기념회 때 배포한 ‘약사 양덕숙의 인생약국’ 도서를 서울시약사회 유권자들의 약국과 자택으로 우편 발송으로 배포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한 후보는 "이는 약사회 선거관리 규정에 있어 중립의무위반, 홍보물을 통한 불법홍보, 책자 무상제공으로 인한 기부금지 조항의 명백한 위반"이라고 강조하면서 "개인 저서에 있어 출판기념회외의 선거기간중 배포를 금지한 선거관리위원회의 결정을 무시하고 양덕숙 후보 본인이 소장으로 있던 KAPI를 통해 불법으로 우회 배포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앞서 KAPI는 양덕숙 후보 출판기념식과 출정식을 알리는 초청장을 문자 발송해 서울시약 선관위로부터 주의조치를  받은 바 있다.

한동주 후보는 "이를 무시하고 또다시 책자배포라는 탈법적 선거운동을 하는 것을 보면, 이는 분명 양덕숙 후보와 KAPI 간의 선거운동을 중심으로 한 모종의 관계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서울시약사회 유권자에게 일괄 책자가 배포된 것은 유권자 정보가 양덕숙 후보로부터 KAPI에게 제공되었다고 의심할 수밖에 없는 사항"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KAPI가 자신의 회원이 아닌 서울시약사회 유권자에게 책자를 일괄 발송할 수 있었던 것은 유권자 정보를 제공받지 않고서는 불가능한 일"이라면서 "서울시약 선관위는 중립의무 위반, 불법홍보, 기부금지 조항의 위반에 대한 엄중한 처벌과 함께 KAPI가 어떻게 유권자 정보를 입수하였는지에 대해 명확한 진실 규명이 우선되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 후보는 마지막으로 "약사회의 미래를 위해 정책중심의 공명한 선거운동을 이끌고 있는 서울시약 선관위는 한 치의 의혹도 남지 않도록 유권자 정보 입수 과정에 대해 진실을 규명하고, 문제가 있을 시 그에 상응하는 엄중히 처벌할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