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의료재단(원장 이은희)은 최근 최리화 진단검사의학과 전문의가 국립산림치유원 치유효과분석센터의 산림치유자문위원으로 위촉됐다고 27일 밝혔다.

산림치유는 질병의 치료 행위가 아닌, 숲에 존재하는 다양한 환경요소를 활용하여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회복시키는 활동을 의미한다.

국립산림치유원은 체계적인 연구 활동을 통해 산림치유의 효과성에 대한 과학적인 근거를 제시하고, 국민의 건강을 증진시키고자 9인의 자문위원회를 구성했다.

최리화 전문의는 앞으로 2년간 산림치유자문위원의 ‘생리분석’ 분야를 담당하며, 검사결과의 신뢰성과 정확성 확보를 위한 진단검사의학의 전문가적 소견을 제공한다.
GC녹십자의료재단의 경험을 바탕으로 △연구과제 선정 및 센터 운영방향 △연구결과∙분석결과 △분야별 연구용역 △산림치유의 심리∙생리적 효과검증 공동연구 추진 △치유효과분석센터 중장기 계획 수립 등에 자문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최리화 GC녹십자의료재단 전문의는 “최근 환경적 요인 등의 다양한 이유로 고혈압, 스트레스, 우울증과 같은 신체적∙심리적인 어려움을 호소하는 사례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국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산림치유의 과학적, 의학적 효과를 검증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