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홈페이지 개설 등 적극 회원 의견 수렴" 각오 다져

김대업 대한약사회 회장 후보가 대한약사회 내 민초 약사들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도록 공식 숙의 절차를 만들어나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후보는 24일 논평을 내고 "약사사회가 오랫동안 편의점약 문제, 한약사 문제, 의약분업 제도개선 문제, 약대정원 문제, 약사미래에 대한 문제 등 논란이 많은 사안들이 쌓여 있다"며 "이런 논란들이 그동안 통일되지 못하고 내부 간에 갈등과 반목이 오랫동안 지속되므로 인해 많은 회세의 손실을 가져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 대한약사회는 깊이 생각하여 충분히 의논하는 숙의 절차를 통해 내부의 의견을 모아 논란이 되는 사안에 대해 발전적인 방향을 모색하겠다"며 "지난번 발표한 청원홈페이지 개설 등 다양한 방법으로 민초약사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여러 가지 쟁점이 되는 주제들을 공식적인 숙의절차를 통해 대한약사회의 방향을 바로 잡아 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구체적 방안으로 △각 지역별 기초적인 여론 수렴 위한 '패널 약사 지정' △여론 수렴 후 주제별  원탁회의(또는 타운홀 미팅)를 통한 숙의 진행 등의 방안을 제시했다.

김 후보는 "숙의 절차를 통해 내려진 결론과 우선순위를 바탕으로 정관과 규정에 정해진 절차를 거쳐 숙의 주제에 대한 대한약사회의 입장과 방향을 정하겠다"며 "소통하는 대한약사회를 기호2번 김대업 후보가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