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는 여성 인재를 위한 경력 개발 지원 프로그램인 ‘미니-카탈리스트 2.0 (Mini-Catalyst 2.0)’를 21일 사노피 서울 본사 인근(서울 서초구 소재)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노피의 미니-카탈리스트(Mini-Catalyst)는 여성의 경력단절 및 유리천장이라는 사회적 이슈 해소에 기여하고자, 기존 아시아 여성인재 프로그램을 한국 상황에 맞춰 2017년부터 실무급(working-level) 여성 인재들의 장기적인 경력계획 및 개발을 목적으로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 능력, ▲네트워킹 스킬 등을 체계적으로 배양할 수 있도록 고안된 프로그램이다. 

미니-카탈리스트2.0에는 부서장의 추천을 받은 여성 영업 인재 17명이 참석했다. 유리천장을 깬 여성 임원을 초빙했던 예년과 달리, 각 여성 인재의 직속 매니저를 ‘멘토’로 위촉하여 실질적인 조언이 오갈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를 위해 ‘멘토’로 섭외된 직속 매니저 15명은 원활한 경력 개발 지원을 위한 이론 수업과 역할극 실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높은 열의를 표했으며, 현장에서 ‘인사이트 툴(Insight Tool)’이라는 검사 도구로 도출한 ‘개인 성향 진단 결과’와 ‘선호 업무 스타일’을 감안해 경력 멘토링을 진행하는 모습을 보였다. 

미니-카탈리스트2.0는 여성 인재가 자신의 직무∙직렬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직속 매니저를 멘토로 연계하여 실질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었다는 점에서 호응을 얻었다. 또한, 단순히 견디고 버티라는 조언보다는 여성 인재의 개인적인 성향이나 업무 스타일을 존중하면서 미래를 계획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는 점에서 유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배경은 대표는 “미니-카탈리스트는 사노피가 추구해온 다양성의 가치, 즉 일터에서의 성별 균형(Gender Balance)을 실현하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경력 개발에 필요한 분야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어서 작년에 참석했던 사람 중에서 올해 참석자를 선정했다. 또한, 앞으로도 사노피는 일터에서의 성별균형을 위해 미니-카탈리스트 등 장기 경력 개발 지원 등을 제공하고 다양성의 가치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