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0만원 넥슨어린이재활병원 기부…헬스케어 마켓 수익금

한국의약품유통협회(회장 조선혜)는 지난 14일 오후 푸르메재단(이사장 강지원)이 운영하는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장애어린이 재활 치료를 위한 지원 기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서 조선혜 회장은 "올해 처음 설치된 협회 사회공헌위원회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며 "기업이익의 사회 환원은 기업의 중요한 책임이자 의무"라고 강조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활동해나갈 것을 약속했다.

임윤명 병원장은 "이번 기부가 좀 더 나은 치료환경을 조성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백경학 재단 상임이사도 "현재 장애어린이 재활치료를 위한 의료기관이 매우 부족한 상황에서 운영 예산도 부족해 어려운 부분이 많다"며 "이번 기부가 매우 요긴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감사를 표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협회 측에서 조선혜 회장, 남상규 부회장, 김홍기 부회장(홍보담당)이 참석했으며, 푸르메 재단 측에서는 임윤명 병원장, 백경학 상임이사, 정태영 기획실장, 박금희 국장등이 참석했다.

한편, 이날 전달한 기금은 지난 9월 17일부터 20일까지 한국의약품유통협회와 MBC나눔이 공동으로 진행한 ‘2018 헬스케어 마켓’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협회와 함께 참여한 업체는 ▲대원제약▲대웅제약(이지덤 현물기부)▲대한약사회▲동국제약▲동아제약▲동원헬스케어▲동화약품▲밴드골드▲보령컨슈머▲서호메콕스▲씨제이헬스케어▲신광약품▲신성아트컴▲영진약품▲JW중외제약▲종근당▲GC녹십자▲(주)지오영▲유한양행▲큐레이코리아▲(주)퍼슨▲한국메나리니▲한국코와▲(주)한독(가나다순) 등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