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회, 18일 '제4회 대한민국 약사 학술제' 개최

약사 회원들의 학술연구 증진과 학술교류, 약학연구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진행되는 '대한민국 약사 학술제'가 올해 4번째 진행된다.

오는 18일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열리는 이번 학술제는 '4차 산업혁명시대 새로운 미래, 약사와 함께'를 주제로 30여개 강연으로 알차게 구성됐다.

학술제 준비위원회는 약학대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논문을 접수하고 5명에 대해 시상할 예정이다.

함삼균 부회장은 "약사학술제는 회원들의 권익을 위해 마련된 약사학술제는 유익한 강좌를 통해 지식함양 및 소양을 키우는 기회의 장을 만들고자 했다"면서 "이번 학술제는 미래의 약사인 대학생들이 동참할 수 있는 무대로 꾸몄다"고 설명했다.

이어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맞게 용어도 알려주는 강의( 약국경영 활성화를 위한 약국 IT전략 / 4차 산업혁명시대 FIP의 Strategic plan 2019 to 2024)와 정신신경계 관련 강의도 넣었고 복약지도 강좌도 넣어 다양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함 부회장은 "강의를 구성하면서 약사들의 니즈를 통해 프로그램을 짰다"면서 "학술제 성공적으로 운영되려면 많은 회원들이 동참해야 한다. 선거가 있지만 좋은 교육의 장이니만큼 회원들의 많은 참여가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