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국제학술지 '국제분자의학 저널'에 게재

GC녹십자웰빙(대표 유영효)은 ‘라이넥’의 작용원리를 확인한 논문이 SCI급 국제학술지인 ‘국제 분자의학 저널(International Journal of Molecular Medicine)’ 최신호에 게재됐다고 24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라이넥은 만성 간질환에서의 간 기능 개선으로 허가된 주사제로, 라이넥의 효능 작용원리를 확인한 연구결과가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연구는 라이넥을 주입한 실험군과 투여하지 않은 실험군에 간세포의 생존률과 자살비율을 비교 분석하는 동물 실험을 통해 이뤄졌다.

그 결과, 라이넥를 주입한 실험군에서 약을 주입하지 않은 대조군 대비 간세포의 생존률은 약 25% 증가하고, 세포 자살비율은 약 66% 이상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또 간세포의 손상을 야기한 부분의 분석에서 라이넥을 주입한 실험군에서 간의 미토콘드리아 양이 대조군에 비해 25% 이상 많음을 확인했다. 미토콘드리아는 우리 몸의 영양분을 에너지원으로 만들어주는 기능을 하는 세포 내 소기관이다.

연구에 참여한 부천성모병원 내과 김태호 교수는 “이번 연구를 통해 기존 라이넥의 간 기능 개선효과에 대해 새로운 매커니즘을 확인했다”며 “향후 만성 간질환 환자와 같은 간 기능 개선 등에 대한 연구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