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약사회 중앙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문재빈 총회의장)는 지난 2일 제1차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및 지부선거관리위원장 연석회의와 제3차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1차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및 지부선거관리위원장 연석회의(이하 연석회의)에서는 이번 선거에서 처음 시행하는 모바일투표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모의투표와 함께 개정된 ‘대한약사회장 및 지부장 선거관리규정’(이하 ‘선거규정’)을 포함한 선거규정 전반에 대한 설명과 지부선거관리와 관련한 선거운영 전반에 대한 질의응답이 있었다.

이어 각 지부선거관리위원장들은 선거운영시 발생할 수 있는 구체적인 사안에 대한 지침마련을 건의했다.

제3차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앞서 진행된 연석회의에서 수렴된 선거규정상의 구체적인 유권해석 요청사항을 정리하고 관련 사례에 대한 자료를 검토했다.

아울러 10월 9일 예정된 제4차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3차 회의에서 논의된 내용을 최종 점검하여 향후 선거관리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부선거관리위원회에 안내하기로 했다.
 
이날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선거공고에 앞서 입후보하고자 하는 자의 출판기념식 또는 출정식 등의 선거준비행위에 대해 ’선거규정’ 제29조 제2항에서 금지하고 있는 사항으로 관련 행사에 대해서는 당해 입후보 예정자에게 선거공고일 이후로 연기해 줄 것을 권고키로 했다.
  
또한 후보자간 단일화를 위한 설문조사는 사전선거운동이 되지 않도록 설문조사 문항에 대해서는 사전에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시행하도록 당해 입후보 예정자에게 권고키로 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