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케다제약이 다케다 아카데미 포털 사이트를 오픈해 전국의 약사 또는 의사를 대상으로 비타민B 관련 학술 정보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다케다 아카데미 포털 사이트는 국내 제약업계 내 보건 의료 전문가 대상의 유일한 비타민B 학술 정보 제공 플랫폼이다. 한국다케다제약 컨슈머헬스케어사업부는 2016년부터 ‘약사님은 비타민 B 전문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매월 2회 비타민 B 관련 학술정보를 모바일 문자메시지로 전달해왔다.

기존 문자메시지로만 정보를 전달하던 방식에서 나아가 컨텐츠 가독성을 높이고 비타민B에대한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컨텐츠 허브로서 다케다 아카데미 포털 사이트를 10월 1일 오픈했다.

다케다 아카데미 포털 사이트는 기존에 문자메시지를 통해 수신 했던 약 50여건의 학술정보를 모아두어 언제든지 기존 자료를 찾아서 반복학습이 가능하도록 사이트를 구성했다. 또한, 비타민B 관련 학술정보를 ‘신경・두뇌기능’, ‘통증’, ‘대사면역’ 등 주제별로 컨텐츠를 구분 분류함으로써 원하는 주제의 정보를 빠르고 손쉽게 확인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학술 정보별로 논문 개요, 시험 방법, 결과 및 시사 내용을 카드 슬라이드형태로 구성하여 한 페이지에 들어가는 글자 수를 최소화함으로써 컨텐츠 가독성도 향상시켰다.

포털 사이트는 크게 ‘비타민B 학술이야기’와 ‘재미있는 비타민B 탐구’의 2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다. 비타민B 학술 정보 확인이 가능한 ‘비타민B 학술 이야기’ 는 월 2회 업데이트 되며 ‘신경・두뇌 기능과 비타민B’, ‘통증과 비타민B’, ‘대사 면역과 비타민B’, ‘약물복용과 비타민B’ 등으로 구분되어 있다. ‘재미있는 비타민B 탐구’는 비타민B 기본 정보와 생활건강을 위한 비타민B 활용팁이 제공되어 비타민B에 대한 복약지도 시 적극 활용할 수 있다.

다케다 아카데미 포털 사이트는 전국 의약사 또는 의사를 대상으로 운영되며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신청을 통해 회원가입만 하면 모든 컨텐츠 열람이 가능하며 월 2회 문자메시지로도 신규 컨텐츠를 제공 받을 수있다.

한국다케다제약 컨슈머헬스케어사업부 배연희 상무는 “다케다 아카데미 포털 사이트는 다케다제약의 환자중심철학을 실천하고자 의료 전문가의 복약지도에 도움이 되는 의학정보를 제공하는 ‘약사님은비타민 B 전문가’ 에서 시작되었다”며 “프로그램에대한 약사들의 만족도 역시 99% 이상으로 매우 높았고 지난회차의 컨텐츠도 반복적으로 보고싶다는 요청에 따라 컨텐츠 허브로서 다케다 아카데미 포털을 오픈하게 되었다”고 사이트 오픈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