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타잔틴 포함 오메가3, 루테인, 비타민A·E 등 함유

부광약품은 최근 눈건강 아스타잔틴(건강기능식품)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주요성분인 아스타잔틴은 눈의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다.

회사 측은 "아스타잔틴은 배양 조건이 매우 까다로워 그 동안 안전하게 대량생산하는 것이 어려웠으나, 최근 대량생산에 성공함으로써 눈건강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항산화 물질인 아스타잔틴은 새우나 바닷가재의 껍질, 연어의 근육 등에 분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새우나 연어 등이 미세조류 등의 먹이를 먹을 때 미세조류에 들어있는 아스타잔틴을 흡수·축적하는 원리로, 부광약품은 미세조류에서 추출한 아스타잔틴을 원료로 사용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아스타잔틴은 섭취 2주만에 눈 피로 개선 지표인 ‘눈초점 조절력 변화율’이 56%나 상승되는 것을 임상시험을 통해 확인했고, 이를 바탕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눈 피로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인정받았다.

이와 함께 건조한 눈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오메가3(DHA EPA) 600mg의 함량을 함유하고 있으며, 황반색소 밀도 유지를 위한 루테인을 비롯해 비타민 A, 비타민 E 성분의 유효함량이 들어 있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눈 피로 개선과 관련해 세계적인 인정을 받고 있는 아스타잔틴을 비롯해 눈에 좋은 성분을 한번에 담아 현대인에게 절대적으로 필요한 제품”이라고 밝혔다.

‘눈 건강 아스타잔틴’은 하루 2캡슐을 섭취하는 제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