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약사회 국제위원회(담당부회장 백경신)는 지난 19일 제5차 국제위원회에서 2018년 제78차 글래스고 FIP 총회 참가 평가 및 제27차 아시아약학연맹(FAPA) 마닐라 총회 참가 준비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안건으로 2018년 제78차 FIP 글래스고 총회 참가전반에 관한 부분을 평가하고, 성과 및 미진했던 부분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총회 참가자들이 학술 세션의 참관기를 취합하여 정리한 보고서를 검토했다.

더불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여 약사가 환자와 사회의 변화되는 요구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이들에게 필요한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여야 한다는 데 의견을 함께했다.

다른 안건으로 오는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아시아약학연맹(FAPA) 마닐라 총회 참가 준비 진행상황 등에 대해서도 함께 논의했으며, '세계약사의 날' 포스터 제작 및 배포 상황에 대한 점검도 함께 진행했다.

'세계약사의 날' 포스터는 세계약사연맹(FIP)에서 매년 9월 25로 지정된 세계 약사의 날을 기념하여 제작됐다.

포스터는 건강증진을 위한 약사의 역할 강화를 위한 대국민홍보의 일환으로, ‘약사, 100세 시대 국민건강의 동반자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제작되어 금주 중 전국 회원약국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