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톡스 "화교 경제권 공략 동남아 시장 진출 교두보 마련"

메디톡스가 대만에서 보툴리눔 톡신제제 ‘메디톡신’의 시판 허가를 신청, 약 1000억원 규모의 동남아 화교 경제권 공략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메디톡스(대표 정현호)는 지난 28일 대만 식품의약국(TFDA)에 메디톡신(수출명 뉴로녹스)의 시판 허가(BLA) 신청을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메디톡스는 대만 식품의약국의 엄격한 가이드라인에 근거해 메디톡신의 대만 내 임상시험을 마무리하고 최근까지 안전성과 유효성에 대한 임상시험 자료의 통계 분석을 진행해왔다.

대만 상장사인 DMT(대표 토니 푸)사와 합작법인 '메디톡스 타이완(Medytox Taiwan)'을 2015년 설립하며 성공적인 대만 시장 진출을 위한 준비도 마친 상태다.

대만은 코트라가 대만 진출전략 보고서(2016년)를 통해 ‘동남아 화교(華僑) 경제권’ 진출의 거점지로 손꼽았을 만큼 중요 국가다. 동남아 화교는 전 세계 화교 자산의 3분의 2이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동남아권 산업의 50~80%, 교역의 40%를 장악하고 있다.

오용기 메디톡스 마케팅 이사는 “대다수 동남아 국가들의 경제권은 중국계 혈통을 뜻하는 화교들이 장악하고 있다”며 “동남아 화교 경제권과의 적극적인 협력 관계에 있는 대만에서의 성공은 자연스럽게 동남아 시장에서의 폭발적인 성장을 위한 기폭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대만 미용성형 시장에서 독보적인 역량을 지닌 DMT사와 설립한 합작법인을 통해 공격적인 현지 맞춤형 마케팅을 선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현재 대만의 보툴리눔 제제 시장 규모는 약 1000억원으로 추산되며, 정식 등록된 제품은 미국 엘러간의 보톡스, 프랑스 입센의 디스포트, 독일 멀츠의 제오민 등 3개에 불과하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