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헬스케어, 니폰카유쿠와 공동 판매 돌입

셀트리온의 항암 항체 바이오시밀러 ‘허쥬마’(성분명 트라스투주맙)가 약 4000억원으로 추산되는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일본 유통 파트너사인 니폰카유쿠와 허쥬마 공동 판매에 돌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일본 후생노동성(MHLW)은 지난 3월 허쥬마’의 판매 허가를 승인한 바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지난 해 말부터 셀트리온 바이오의약품의 직접 판매(직판) 체계를 구축, 일본을 시작으로 영업력 제고 및 판매 네트워크 확대를 위한 직판 영업 활동을 시작한 바 있다.

보수적인 제약 시장으로 손꼽혀온 일본은 최근 바이오시밀러 관련 우호 정책들이 속속 발표되는 등 바이오시밀러 시장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도 확산되고 있다.

지난해 6월 일본 정부가 바이오시밀러 허가 대상 물질을 2020년 말까지 2배 확대하겠다는 방침을 발표한데 이어 바이오시밀러 품목 허가를 더욱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밝히는 등 바이오시밀러 규제 완화 정책이 잇따라 발표되고 있는 것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일본은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어 약가 환급으로 인한 정부의 재정 부담이 매년 가중되고 있다”며 “바이오시밀러 도입 및 처방 촉진 정책 등 정부의 의료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방안이 지속적으로 논의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일본 정부의 바이오시밀러 우호 정책을 고려한 마케팅 전략과 영업 활동, 파트너사와의 공동 판매 시너지를 바탕으로 일본에서 허쥬마의 시장을 확대하는 데 총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