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백스 RSV 백신 최대 가치

백신은 항생제를 제외하고 다른 어떤 의료 진전보다 글로벌 헬스에 더 큰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다. 하지만 매년 사용되지만 수익성이 낮다는 이유로 제약사들이 많은 자원을 투자하지 않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바이오파마가 이 분야에 연구를 하고 있다.

컨설팅업체인 EP(EvaluatePharma)는 현재 연구 중인 가장 유망한 백신 5개를 선정해 향후 실적을 분석한 보고서를 내놓았다.

노바백스(Novavax)의 인플루엔자와 RSV(respiratory syncytial virus: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 백신은 전임상 중에 있다.

월가의 애널리스트들은 노바백스의 복합 백신은 유망한다고 분석하고 있고 EP는 이 백신의 2024년 매출은 18.2억달러로 추산했다.

노바백스는 전임상 복합 RSV 백신으로 최대 R&D 가치를 가지고 있다.

회사의 RSV 백신 레스백스(ResVax)는 최종 임상 중에 있다.

지난 5월 회사는 RSV F 단백질 재조합 나노입자 백신(RSV F Vaccine)의 Prepare 임상 3상에서 중요한 전환을 보고했다.

임상은 건강하고 임신 후기 임산부를 평가하고 있다.

1차 목적은 유아에서 의학적으로 유의한 RSV 양성 하기도 감염(LRTI)과 비교해 산모 면역화의 효과를 결정하는 것이다.

즉 임산부에게 예방 접종을 함으로써 아이들에게 RSV에 대한 내성을 전달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연구가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2020년 승인을 신청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EP는 레스백스의 2024년 매출은 6.68억달러로 추산했다.

에머전트 바이오솔루션(Emergent BioSolutions)의 뉴트렉스(NuThrax) 백신은 회사의 기존 백신과 복합한 탄저 백신이다.

에머전트의 바이어트렉스(BioThrax, CPG 7909)는 미국 FDA에서 승인된 유일한 탄저 백신이다.

미국에서 탄저 백신은 군인에게만 제공된다.

EP는 뉴트렉스의 2024년 매출은 11억달러로 추정했다.

에머전트는 최근 전문 백신 회사인 팍스백스(PaxVax)를 2.7억달러에 인수한다고 밝혔다.

인수의 일부로 콜레라와 장티푸스에 대한 2개 FDA 승인 백신, 아데노바이러스 4/7 백신의 파이프라인을 추가하게 된다.

에머전트트 바이오사이언스는 2019년 탄저 백신 뉴트렉스의 승인이 예상된다.

회사는 이미 탄저균 노출에 대해 긴급사용을 위해 미국 BARDA(Biomedical Advanced Research and Development Authority)와 계약을 체결했다.

폐렴구균 백신의 지배자는 화이자의 프리베나 13(Prevnar 13)이다.

머크(MSD)는 폐렴구균 복합 백신인 V114를 개발하고 있다.

현재 2건의 임상 3상이 진행 중에 있다.

EP는 V114의 2024년 매출은 7.74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

이노비오 파마슈티컬(Inovio Pharmaceuticals)은 인간유두종바이러스(HPV)로 인한 자궁경부 이형성 치료를 위한 백신을 연구하고 있다.

최근 회사는 HIV 양성 성인에게 HPV 관련 전암 치료에 VGX-3100을 평가를 위해 AMC(AIDS Malignancy Consortium)와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것은 임상 2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EP는 승인된다면 VGX-3100의 2024년 매출은 6.22억달러에 이를 수 있다고 추정했다.

반면 백신은 임상 3상 중에 있고 최근 회사는 2016년 FDA 임상시험 보류 후 일정에 따른 등록을 계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임상은 16개국의 70개 기관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