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맞아 '소화제 만들기' '혈액형 알아보기' 등 다양

한독의약박물관(관장 박준희)은 여름방학을 맞아 다양한 의약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8월 8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는 여름방학 의약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소화제 만들기’, ‘혈액형 알아보기’, ‘십전대보탕 만들기’, ‘나만의 동의보감책 만들기’, ‘약초동화 이야기’, ‘우리 가족을 위한 모기 기피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해 볼 수 있다.

‘소화제 만들기’는 한독의약박물관의 대표 체험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은 소화 과정과 소화제의 원리를 배우고 직접 소화제를 만들어볼 수 있다.

큐레이터와의 대화도 함께 진행된다. 일방적으로 설명을 듣는 것이 아니라 대화를 통해 더욱 쉽고 재미있게 견학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또 참가자들은 보물로 지정돼 있는 ‘청자상감상약국명합(보물 제646호)’, 허준의 ‘동의보감 초간본’, 19세기 전통약국을 그대로 재현한 ‘독일약국’ 등 진귀한 세계 의약유물을 직접 보고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박물관 내 미술관인 ‘생명갤러리’에서는 국내 대표 팝 아티스트 이동기 작가의 팝아트 작품도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도 평일에는 의약품 제조 시설을 견학하는 특별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된다.

한독의약박물관의 ‘여름방학 의약 체험 프로그램’은 유치원생부터 중학생을 포함한 가족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각 프로그램당 정원은 30여명 내외이며 선착순 마감된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