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로메드는 중국 파트너사인 노스랜드 바이오텍社가 중국 3상에 사용할 '재조합 인간 간세포 성장인자 플라스미드 주사액(NL003)'의 500리터 규모 생산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NL003은 바이로메드가 개발한 VM202의 중국 버전으로, VM202와 동일한 원료 물질인 pCK-HGF-X7으로 구성돼 있다.

노스랜드 바이오텍은 NL003을 이용한 임상2상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작년 10월 중국 FDA로부터 임상3상 IND 승인 받은 바 있다.

회사 측은 "플라스미드 DNA는 중국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도 품목허가를 받은 사례가 없기 때문에 대량 생산 조건을 확립하는 것은 임상3상 진입과 상용화를 위한 필수 조건"이라고 설명했다.

노스랜드 바이오텍 연구팀은 다년간의 노력을 통해 플라스미드의 생산과정인 발효와 정제 공정을 확립하고 최적화해 플라스미드 DNA 주사액의 대량 생산을 완료했다는 것이다.

노스랜드 바이오텍의 허송산 회장은 "재조합 인간 간세포 성장인자 플라스미드 DNA 주사액의 대량생산이 성공적으로 완료됨에 따라 중국 임상3상 시험에서 사용할 의약품의 준비가 끝났다"며 "향후에는 더욱 자동화되고 지능적인 대규모 생산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