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 오는 21일까지 선착순 모집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이하 KoNECT)는 국내 임상시험전문인력의 수행능력을 보증하고 임상시험의 질적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2018년 임상시험전문인력 인증제’의 신청접수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KoNECT는 지난 2012년부터 임상시험 전문인력의 직무수행에 필요한 능력을 검증하고, 국제적인 수준의 임상시험전문인력 양성 및 임상시험의 전문성 향상과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임상시험전문인력 인증제’를 시행해 오고 있다.

인증은 △시험책임자(PI), △임상시험코디네이터(CRC), △임상시험모니터요원(CRA), △관리약사(CRP) 등 총 4개 직능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각 직능 별로 임상시험의 전문성과 신뢰성을 판단하는 Qualified(1단계)와 글로벌 임상시험 전문가 인증과 전문성, 신뢰성을 인정받는 Certified(2단계) 등 두 단계의 인증이 부여되며, Certified(2단계)는 △임상시험코디네이터(CRC)와 △임상시험모니터요원(CRA) 직능에서 인증 가능하다.

인증기간은 2년이며, 일정조건을 충족하면 2년을 추가 연장할 수 있다. 인증을 획득한 전문인력에게는 인증서 및 멤버십 카드 발급, KoNECT에서 진행하는 교육 수강 혜택과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추가로 제공된다.

신청기간은 8월 7일부터 21일까지로 KoNECT 교육관리시스템(http://lms.konect.or.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