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생명과학(대표이사 이우석)은 인보사가 지난해 11월 본격 시판 이후 올해 7월말까지 9개월 간 1500건 이상의 시술건수를 돌파 했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지난 5월 1000건 달성 후 짧은 기간동안 추가적으로 500건을 돌파하는 빠른 성장세를 보인 것이다.

회사 측은 인보사가 하반기부터 꾸준한 매출 안정세와 상승세를 바탕으로 올 한해 판매 목표량 돌파 및 출시 1년만에 100억 이상의 블록버스트로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

출시 이후 최초 6개월 동안에는 대학병원 및 종합병원의 랜딩율을 통해 인보사의 안전성에 대해 인정 받았다면, 6개월 이후부터는 전국단위로 확산 및 로컬병원에서 인보사 시술 건수가 본격적으로 늘어나면서 상업성도 인정 받고 있다는 것이다.

또 해외수출 계약을 통해 글로벌 진출도 추진 중이다. 홍콩, 마카오, 몽골, 사우디아라비아, UAE, 중국 하이난성 등의 계약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는 것.

회사 측은 "국가별 계약조건에 따라 단기간적으로 1~2년안에 순차적인 매출 발생하는 국가와 중장기적으로 3~7년 안에 급속도로 매출이 일어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며 "글로벌 신약으로 포지셔닝하기 위해 다양한 해외 마케팅도 펼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인보사의 해외 첫 수출은 홍콩, 마카오로 8월 중반에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국내 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유럽 등의 해외학회에서 인보사의 한국 임상을 꾸준히 발표하고 있는데, 향후에는 축척된 데이터를 객관적인 논문 및 학술 발표를 통해 장기적인 효능 효과를 입증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