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개발국 양질 약품 접근으로 의료환경 변화 촉발

기술과 연구의 발전으로 전세계 헬스케어 산업은 지난 수년간 비용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ETHealthWorld에 따르면 현재 전세계 헬스케어 산업은 6.5조달러에 이르고 있다.

헬스케어가 가장 강력한 산업 중 하나로 출현하고 있지만 이렇게 되기는 어렵다.

매일 헬스케어에 대한 지출은 증가하고 있다.

그 이유는 글로벌 경기, 정부 정책과의 환경과 생활습관 변화 등이다.

다른 가능한 이유는 제약산업의 가격 상승이 될 수 있다.

제약산업은 헬스케어의 중심이다.

제약산업은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이 질병 치료를 위해 사용하는 약품을 개발하기 위해 많은 연구를 하고 있다.

이런 회사들은 신약을 개발하기 위해 많은 투자를 하고 있어 자금 회수를 위해 매우 높은 가격을 책정하고 있다.

이것이 문제의 핵심이다.

혁신 약품이나 브랜드 제품들은 헬스케어 산업의 성장에 필수적이지만 높은 가격으로 골칫거리가 되고 있다.

이미 개발 중에 있는 경직된 헬스케어 시스템은 이로 인해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브랜드 약품의 수입과 판매는 이런 국가에서 실행 가능한 대안이 아니다.

대부분 이런 국가들은 신약 개발을 위해 R&D 투자를 하지 않고 특허문제 때문에 국내에서 재생산할 수 없다.

저개발 국가들은 더 악화되고 이런 약품들이 가장 필요하고 접근이 적다.

정책 입안자들과 정부는 모든 헬스케어 시설이 아니더라도 의약품의 비용을 낮추기 위한 대체 전략을 찾고 있다.

노력과 탐색을 통해, 이들은 제에릭 약품을 저렴한 품질의 의료 서비스의 구원자로 여기고 있다.

WHO 정상 회담에서 제네릭 약품에 대한 논쟁이  주요 쟁점이 됐다.

기본적으로 제네릭 약품들은 브랜드 약품의 비용효과적 버전이다.

브랜드와 제네릭 약품 모두 동등한 성분, 안전성, 효능 등을 가지고 있다.

제네릭 약품은 헬스케어 지출 감소에 주요한 역할을 하고 있고 생산과 거래는 헬스케어와 제약산업 무두에서 진정한 혁신으로 인식돼 왔다.

제네릭 약품의 판매는 경제적으로 강력하든 아니든 모든 국가의 사회주의적 목표에 특히 도움이 된다.

인도만 해도 전 세계 제네릭 판매의 74%를 차지한다.

많은 연구결과에 따르면 오리지널 브랜드 약품을 일반 의약품으로 대체하면 30~90%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전 세계의 정부들은 국민들에게 더 나은 기본적인 헬스케어를 제공하기 위해 제네릭 약품의 사용을 권장해 왔다.

영국의 헬스케어 시스템 NHS는 고사 브랜드 오리지널 의약품을 제네릭약품으로 대체하는 정책을 성공적으로 채택했다.

2017년 인도는 성분명 처방을 허용했다.

제네릭 약품 시스템의 탄생과 시장은 상당한 지출 증가를 가져왔고 경제를 위한 절감의 원인이 됐다.

제네릭 약품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분에 대한 양질의 의약품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해 세계적으로 의료 제공 환경을 변화시켰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