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체 분석 통해 1000여 가지 신생아 발달질환 검사

보령바이오파마(대표 김기철)는 유전자 분석 및 분자진단 전문기업 캔서롭(대표 이장우)과 유전체 분석을 통해 1000여 가지의 다양한 신생아 발달질환을 진단할 수 있는 G스캐닝플러스 검사를 런칭했다고 27일 밝혔다.

G스캐닝플러스 검사는 DNA 중복수 변이 질환을 확인하는 검사다. 염색체의 특정 부위가 미세하게 소실되거나 더해지면서 유전정보의 무결성이 훼손되며 발생하는 염색체 미세결실·미세중복질환과 유전질환의 다수를 차지하는 염색체 수적 이상 질환을 합쳐 DNA 중복수 변이 질환이라고 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G스캐닝플러스 검사는 염색체의 무결성을 확인할 수 있는 최신 기법인 마이크로어레이 분석기술(CMA)과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기술(NGS)을 이용해 유전정보를 확인한 후, 세계 최초로 독자개발 한 유전체 빅데이터 통합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1000여가지의 다양한 신생아 발달 질환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선별할 수 있다.

보령바이오파마 G스캐닝플러스 김지훈PM은 "G스캐닝플러스는 합리적인 검사비로 1000여 가지의 다양한 신생아 발달질환을 확인할 수 있는 효율적인 검사”라며 “미세유체 자동화 장비를 사용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선별하며, 유전체 빅데이터 통합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매우 높은 검사 정확도를 보인다”고 강조했다.

보령바이오파마는 신생아 유전체검사 'G스캐닝플러스'와 함께 예비임산부의 안전한 출산을 위한 개인 유전체 분석서비스 ‘더맘케어’, 비침습적 산전 기형아검사(NIPT) '더맘스캐닝' 등과 연계해 산부인과·소아과 유전자검사 서비스 시장을 주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