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이익도 28.1% 감소한 197억원…"하반기 매출 증대 기대"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은 영업잠정실적 발표를 통해 올해 2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은 428억 6465만원, 영업이익 196억 5160만원, 당기순이익 181억 8711만원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1%, 28.1% 감소했으며, 영업이익률은 45.8%를 기록했다.

휴젤 측은 보툴리눔 톡신 및 HA필러 제품의 아시아 지역 매출 회복의 지연으로 매출 감소가 지속됐고, 화장품 브랜드 웰라쥬 TV광고 집행 등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이 줄었다고 설명했다.

다만 하반기에는 아시아 지역 매출 회복을 기대하고 있으며, 지난해 신규 진출한 브라질과 러시아 등 중남미 및 동유럽 신흥시장 성장세가 가파른 만큼 보툴리눔 톡신 제품인 ‘보툴렉스’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HA필러 제품 ‘더 채움’의 경우 안면미용시장에서의 견고한 성장과 함께 새로 출시한 음경확대용 제품을 한미약품과 손잡고 판매하는 등 강화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휴젤 보툴렉스는 전세계 26개 국가에 판매 중이며 미국, 유럽, 중국 등 글로벌 시장에 본격적인 진출을 앞두고 있다. HA필러 더 채움(수출명 더말렉스)은 현재 14개 국가에 수출하고 있으며 올해 중국, 브라질, 칠레를 포함한 6개 국에 추가적인 인허가를 진행 중이다.

이밖에도 RNAi 기반의 비대흉터치료제 ‘BMT101’ 바이오신약이 국내 임상1상을 마치고 임상2상 진입을 앞두고 있으며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가 국내 대표 헬스앤뷰티(H&B) 스토어인 올리브영 전국 700여 개 매장에 입점하는 등 신규 파이프라인의 진행과 신규 사업 매출 확장에 나서고 있다.

손지훈 휴젤 대표집행임원은 “휴젤은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도록 자원과 인력을 집중시켜 신규 시장 개척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