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이상지질혈증-당뇨병 복합제 ‘리피토 엠 서방정(성분명 아토르바스타틴/메트포르민)’의 출시를 기념해 ‘대사증후군 예방 프로젝트-화이자 민수 씨를 찾아주세요’ 사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사증후군의 영문 표기 ‘Metabolic Syndrome’의 알파벳 ‘엠’(M)과 ‘에스’(S)에서 착안해 ‘화이자 민수(MS) 씨를 찾아주세요’를 테마로 선정한 캠페인은 리피토 엠 출시를 통해 한국화이자제약이 제2형 당뇨병을 포함한 대사증후군 치료 분야 전반으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한 것을 계기로 대사증후군 질환 및 예방 관리에 대한 임직원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24일 한국화이자제약 명동 사옥에서 진행된 캠페인 론칭 행사에서는 서울시 중구 보건소의 협조 하에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대사증후군 검진이 실시됐다. 체성분 검사, 혈액 검사 등의 검진 결과에 따라 맞춤형 건강 관리 및 생활습관 교정 상담이 제공됐으며, 한국화이자제약은 향후 1년간 검진에 참여한 임직원을 대상으로 대사증후군 예방 및 관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당일 점심시간에는 한국화이자 사옥 카페테리아를 이용하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고혈압, 이상지질혈증, 당뇨병 식습관 관리에 적합한 식단으로 구성된 건강식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됐다.

한국화이자제약 화이자 에센셜 헬스(Pfizer Essential Health:PEH) 사업부문 대표 이혜영 부사장은 “리피토 엠의 출시를 맞아 임직원들과 함께 대사증후군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제2형 당뇨병을 포함 대사증후군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치료 옵션을 기반으로 환자들이 대사증후군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리피토 엠의 성공적인 출시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기념식도 함께 진행됐다. 화이자 에센셜 헬스 사업부는 리피토 엠이 이상지질혈증과 당뇨병 동반 관리에 기념비적인 치료 옵션으로 자리매김하길 기원하는 취지에서 본사 로비에 리피토 엠 로고를 세계적인 랜드마크를 상징하는 제작물과 함께 전시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