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2a상 완료 후 미국 등 글로벌 임상 2b 진행 예정

레고켐 바이오사이언스(이하 레고켐바이오)는 24일 자체 개발 그람양성 수퍼항생제 델파졸리드의 개발 파트너사 Haihe Biopharma(RMX Biopharma 사명변경)가 중국식약처(CFDA) 임상 1상 IND 승인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레고켐바이오는 지난 2016년 12월 Haihe Biopharma와 델파졸리드의 중국 판권을 기반으로 약 240억규모의 마일스톤과 별도의 로열티를 수령하게 되는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중국식약처의 이번 임상 1상 IND승인으로 레고켐바이오는 2021년 전체 항생제 매출 규모가 약 20조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거대 중국 시장 진출에 청신호가 켜졌다.

임상 1상 IND승인 및 향후 추가개발에 따른 마일스톤 수령도 기대되는 부분이다.

김용주 대표이사는 "델파졸리드에 대한 중국식약처의 IND 승인은 당사 프로젝트 중 최초로 해외에서 임상이 진행되는 건"이라며 "향후 진행될 글로벌임상과 연계해 세계적 신약개발 가속화 및 글로벌 기술이전도 적극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델파졸리드는 2017년 7월부터 올해 1월까지 미국 FDA로부터 희귀의약품(Orphan Drug) 지정, 감염성질환제품(QIDP) 인증, 신속심사(Fast Track) 대상 의약품 선정이 완료됐다. 현재 국내에서 진행 중인 2a 상 완료 후 미국 등지에서 글로벌 임상 2b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