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보조제도 선보일 예정…비급여 주사제 시장 확대

대한뉴팜은 27일 SAMe 성분의 비급여 주사제 ‘사메주’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사메주는 S-Adenyl-l-Methionine(SAMe)이 주성분으로 세포 내에서 메틸화를 도와 호모시스테인의 대사를 활성화 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세포 내에 메틸화가 저하되면 성인은 암, 동맥경화증, 노화 등이 소아는 ADHD 및 자폐, 태아는 신경관 결손증 등이 발생할 수 있다.

여러 임상실험을 통해 SAMe는 TetraHydroBiopterin(BH4) 사이클의 활성화와 관계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BH4는 신경전달 물질인 세로토닌∙도파민을 증가시켜 우울증을 개선하고,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알코올성을 포함한 간질환 및 관절염 등 통증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대한정주학회 지영미 이사(서울성모신경외과 기능의학연구소 소장)은 “사메주는 현대 사회에서 증가하고 있는 다양한 연령대의 여러 난치성 질환의 예방과 치료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루치온, 신델라 등 비급여 주사제를 보유한 대한뉴팜은 올해 아텔로콜라겐 성분의 '콜라플레오'를 출시하는 등 비급여 주사제를 연이어 선보이며 입지를 다지고 있다. 향후 항암보조제 ‘티모신주’도 선보일 예정이다.

대한뉴팜 관계자는 “하반기 온∙오프라인을 통해 사메주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전개해 정맥주사 시장을 새롭게 개편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