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6277, 혈당조절 DPP-4 보다 우수·부작용 SU보다 낮을 것"

현대약품은 지난 25일 미국 당뇨병학회(ADA)에 참가해 경구용 제2형 당뇨병 신약 후보물질 'HD-6277'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고 27일 밝혔다.

현대약품은 지난해 ADA에서 선행물질인 Fasiglifam(TAK-875)에서 나타났던 간독성이 HD-6277에서 발현되지 않았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올해 ADA에서는 시판중인 당뇨약물들과의 효능 비교에서 나타난 우수성과 2차 실패에 대한 안정적 혈당 조절 능력을 공개했다.

회사 측은 "HD-6277은 현재 유럽에서 임상 1상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안정적인 혈중농도 유지와 특이적인 부작용의 보고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향후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효능의 발현과 안전성 등에 대한 평가를 병행할 예정이다.

임상에서는 혈당 조절능력이 DPP-4 억제제보다 우수하고, 저혈당과 같은 부작용은 설포닐우레아(SU)보다 매우 낮을 것으로 예상했으며, SGLT-2 억제제와 동등 이상의 혈당 강하 효능을 예측했다.

회사 측은 "현재 주요 당뇨병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DPP-4 억제제와 SU계열 약물의 시장에 커다란 변화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상준 현대약품 대표는 "ADA와 더불어 향후 Bio USA, Bio EU 등에서 HD-6277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를 이어나갈 예정"이라며 "조속한 글로벌 파트너십과 기술수출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